PREPhouse 이용약관
제1장 총 칙
제1조 [목 적]
본 약관은 PREPhouse (이하 “회사”라 합니다)가 웹사이트 및 패밀리 웹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정보서비스(이하 “서비스”라 합니다)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ㆍ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[정 의]
-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- “이용자”라 함은 “회사”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“회사”가 제공하는 “콘텐츠”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“회원” 및 “비회원”을 말합니다.
- “회원”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 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(ID)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.
- “콘텐츠”라 함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함으로서,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.
- “아이디(ID)”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“비밀번호(PASSWORD)”라 함은 서비스 이용 시,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,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,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.
- “전자우편(Email)”이라 함은 인터넷을 통한 우편 혹은 전기적 매체를 이용한 우편을 말합니다.
- “운영자(관리자)”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.
- “회원의 게시물”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, 이미지, 각종 파일 및 링크, 각종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.
- “패밀리 웹사이트”라 함은 회사가 교육 정보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합니다.
-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의,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.
제3조 [회사 신원정보 등의 제공]
회사는 회사의 상호,대표자 성명,주소,전화번호,모사전송번호,전자우편주소, 사업자등록번호,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.
제4조 [약관의 게시 등]
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웹사이트에 게시하며,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
제5조 [약관의 개정]
-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,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, 기존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합니다.
- 기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.
제6조 [약관의 효력]
-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,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-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5조 제2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,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.
-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“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”, “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”, “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”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.
제7조 [약관의 해석]
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라 해석됩니다.
제8조 [“회원”에 대한 통지]
-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,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팝업창,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별도 통지할 수 있습니다.
제2장 회원가입
제9조 [회원가입]
-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,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하여야 합니다.
-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.
-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,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본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,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-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
-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
-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
-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
-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
-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-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
- 본 약관 제18조 [회원의 의무]를 위반하는 경우
-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
-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(ID, 비밀번호, 주소 등)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
-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,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가 본조 제4항과 제5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메일이나 전화를 통하여 즉시 이용자(신청자)에게 알립니다. 단,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신청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- 보호자[법정대리인]는 별도의 “학부모 회원가입”을 통하여 자녀의 학습 진도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, 이는 이에 해당하는 서비스가 있을 경우에만 제한합니다.
제10조 [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에 관한 특칙]
-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 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충분히 숙지한 후, 반드시 보호자[법정대리인]의 동의를 얻어 회원가입을 신청 하여야 하는 등, 본인의 개인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.
- 회사는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별도의 안내 또는 절차를 통하여 보호자[법정대리인]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만14세 미만의 이용자는 회사가 법정대리인에게 전항의 동의사실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도록 회원가입 시, 보호자[법정대리인]의 성명 및 유ㆍ무선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합니다.
- 회사는 보호자[법정대리인] 동의에 대한 확인절차를 거치지 않은 만14세 미만 이용자에 대하여는 회원가입을 불허 또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.
- 만 14세 미만 회원의 보호자[법정대리인]는 자녀에 대한 개인정보의 열람, 정정, 갱신을 요구하거나 회원가입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, 이러한 경우에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. 이때 회사는 보호자[법정대리인]임을 입증할 수 있는 문서 등의 확인서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제11조 [회원정보의 변경]
-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“정보수정”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.
-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12조 [“회원”의 “아이디” 및 “비밀번호”의 관리에 대한 의무]
-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,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.
-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,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.
-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,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.
제13조 [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]
-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,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.
-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시 회원은 이용계약 종료(회원 탈퇴) 이전에 잔여 단기 캐쉬, 할인 쿠폰이 존재한다면 이를 모두 사용하여야 하며, 이용계약이 종료됨과 함께 잔여 단기 캐쉬, 할인 쿠폰은 소멸됩니다.
- 전항에 따른 조치는 본 약관 제19조 제2항 내지 제4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.
제3장 서비스 이용계약
제14조 [서비스의 원활한 이용]
-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접속 시, 회사에서 제작 및 배포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설치를 권장합니다.
- 회원이 해당 프로그램 설치를 위하여 설치동의 [“예”] 버튼을 클릭하면, 회원 PC에 자동으로 설치됩니다.
- 회원이 회사에서 권장하는 본 조 제1항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.
제15조 [거래조건에 대한 정보의 표시]
-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해당 콘텐츠에 표시합니다.
- 콘텐츠의 명칭, 종류, 내용, 가격, 이용기간
-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전자매체의 최소한의 기술사양
- 휴대가 가능한 학습용 전자기기의 사용가능 여부
- 환불기준 등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방법 및 효과
-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
-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항을 회사 웹사이트, 본 이용약관,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에서 이미 고지하고 있는 경우, 별도로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제16조 [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및 결제방법 등]
-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음 각호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콘텐츠 서비스 이용을 신청을 합니다. 회사는 계약 체결 전,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.
- 콘텐츠 목록의 열람 및 선택
- 콘텐츠 상세정보 확인
- 결제하기 클릭
- 주문상품 및 결제금액 확인 (환불규정 안내)
- 성명, 주소,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 입력
- 결제수단 선택
- 결제금액 재확인
- 결제
- 회원은 신용카드, 무통장입금, 인터넷계좌이체 등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합니다. 다만, 각 결제수단마다 결제수단의 특성에 따른 일정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.
- 미성년 회원의 결제는 원칙적으로 보호자[법정대리인]의 명의 또는 보호자[법정대리인] 동의하에 이루어져야 하고, 보호자[법정대리인]는 본인 동의 없이 체결된 자녀(미성년자)의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.
- 미성년자가 유료서비스의 대금을 자신의 명의로 결제하는 경우, 당해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등 보호자의 승낙을 증명하는 문서, 전자우편 등을 제공하거나 유ㆍ무선을 통하여 확인을 할 수 있도록 보호자의 연락처를 제공하여야 합니다. 만약 이러한 절차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결제금액은 보호자[법정대리인]에 의하여 처분이 허락된 재산으로 볼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보호자의 동의 여부를 유ㆍ무선 등의 방법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,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.
-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입하지 않는 경우
- 유료 서비스 신청금액 총액과 입금총액이 일치하지 않은 경우
-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
-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위 조항의 절차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할 경우, 승낙의 의사표시로써 본 약관 제8조의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하고, 승낙의 통지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.
-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, 이용신청의 정정,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.
제17조 [과오금의 환불]
- 회사는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그 과오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.
-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. 다만,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, 과오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.
제18조 [교재의 구입 및 배송 등]
- 교재 구입은 회사 웹사이트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.
- 교재의 판매는 온라인 강좌를 수강 신청한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고, 교재만 별도로 판매하지는 아니합니다.
- 교재는 회원의 구매결제가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, 천재지변, 교재 다운로드 서버 점검 등으로 지연될 수 있습니다.
- 교재에 관한 기타사항은 고객센터를 통하여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.
제19조 [회사의 의무]
-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원 개인정보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도록 방화벽을 설치하는 등 별도의 보안장치를 사용하고 있으며, 그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 웹사이트에 “개인정보취급방침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및 그 대금내역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.
-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합니다.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-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 위반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.
제20조 [회원의 의무]
-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회원의 이용권한은 회원 개인에 한정되며, 타인에게 양도,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의무를 위반 하였을 경우 기간을 정하여 전부 또는 일부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하거나 상당기간의 최고 후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- 회원이 이용신청 또는 변경 시,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, 자신 또는 다른 회원의 ID 및 개인정보를 이용ㆍ공유하는 경우
- 회원이 기타 불법적인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
-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
-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는 경우
-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, 회사의 운영진,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
- 회원이 회사 웹사이트 내에서, 사회의 안녕,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, 그와 관련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
- 회원이 회사로부터 유ㆍ무상으로 제공받은 캐쉬 등의 재화를 제3자와 유ㆍ무상 등의 방법으로 거래하는 경우
-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수단 혹은 회사에서 제공한 이벤트로 인하여 적립된 포인트를 비상적으로 현금 환급받거나 기타 기술적 혹은 물리적으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적립하는 경우
-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 하거나 그리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
-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
-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경우
제21조 [회원 등급제 관련]
- 회사는 회원 등급제를 운영하고 있으며, 자세한 등급 기준은 회사가 해당 서비스 페이지를 통해 별도로 안내합니다.
-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회원의 등급을 올릴 수 있습니다.
- 회사의 강좌 또는 관련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
- 회원이 특정 이벤트에 당첨된 경우
- 기타 회사의 회원 등급 정책에 해당하는 경우
- 회원 등급은 회원에게 부여한 날로부터 회사가 정한 기간동안 유효하며, 유효기간이 끝나면 자동으로 소멸된다.
제22조 [부정이용 금지 및 차단]
- 부정이용 식별방법 및 차단
-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에 수집ㆍ확인된 IP정보, 맥어드레스 등의 자료를 토대로, 서버를 통하여 부정이용 여부를 분류ㆍ확인합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에 복제프로그램을 실행시키거나 동일한 ID로 동시 접속을 하는 경우, 서비스 이용 접속을 강제로 종료 시킵니다.
-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를 부정 이용행위로 봅니다.
- 동일한 ID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시접속이 발생하는 경우
- 동일한 ID로 다수의 PC 또는 IP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
-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
- 자신의 ID 및 강좌 등의 서비스를 타인에게 판매, 대여, 양도하는 행위 및 이를 광고하는 행위
- 서비스 이용 중, 복제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또는 녹화를 하거나 시도하는 경우
- 회사는 전항에 따른 부정 이용자가 발견 되었을 경우, 회사에 기재된 바에 따라 부정 이용자에 대해 재제 조치하며, 회원은 해당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의 연장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. 회원이 회사의 본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, 회사에 직접 또는 문의게시판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으며, 그에 따라 이용에 관한 별도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.
- 회사가 식별하여 부정사용자로 최종 확인된 회원이 회원의 귀책사유가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, 회원은 이로 인해 발생한 모든 민, 형사상 책임을 부담합니다.
제23조 [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]
- 회사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.
-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8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
제24조 [서비스의 중단]
-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, 교체 및 고장,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“회원”에게 통지합니다.
-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, 사업의 포기,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, 본 약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, 본 약관 제27조 제3항 제3호에 따라 환불이 진행됩니다.
제25조 [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]
- 회사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.
-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 등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- 전항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사유 및 내용을 본 약관 제8조에 따른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.
제26조 [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의 삭제]
-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중, 본 약관 및 관계법령 등에 위배되는 게시물이 있는 경우 이를 지체없이 삭제합니다.
-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 또는 반박내용의 게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이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즉시 신청인에게 통지 합니다.
제27조 [저작권]
-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있습니다.
-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녹화ㆍ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 하여서는 안됩니다.
제28조 [개인정보보호]
-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,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
-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제4장 유료 콘텐츠 서비스의 환불 및 변경
제30조 [관계법령상 환불정책]
-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소비자보호원의 규약을 반영하였으며 위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부분이 있는 경우 위 관계법령의 내용에 따릅니다.
- 회사는 회원에게 대금 등을 환불할 때는 원칙적으로 회원이 대금을 결제한 때와 동일한 수단으로 환급합니다. 다만 동일한 수단으로 환급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그 사유와 다른 환급수단을 사전에 고지합니다.
제31조 [회원의 7일내 청약철회에 의한 환불]
- 회사와 재화 또는 용역(이하 “재화등”이라 합니다.)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재화등의 구매일 또는 화등의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.
- 회원은 다음의 경우 위 1항의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.
-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(다만, 재화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제외됩니다.)
-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-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
- 복제가 가능한 재화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
- 회원이 구매한 강의를 모두 수강한 경우 위 2 항 제 2 호에 해당하여 회원은 위 1항의 청약철회를 할 수 없습니다.
- 다만, 위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도,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거나 콘텐츠의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철회는 제한되지 않습니다.
- 회원이 위 1항에 의하여 청약철회를 한 경우,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재화등을 반환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규정에 따라 재화등의 이용금액을 공제한 나머지 이용대금을 환불합니다.
- 회원이 위 1항에 따라서 청약철회를 한 경우 강좌 수강을 위해 회사로부터 공급받은 재화등을 반환하여야 하며, 해당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.
제32조 [회사의 환불규정]
-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또는 회사가 제공한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월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.
- 회원이 구매한 재화등이 제공되지 않거나, 재화등의 내용이 계약내용과 다르거나 표시 광고 등과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
- 회사가 회원의 동의 없이 무료 서비스를 유료 서비스로 전환한 경우
-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
-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의 결함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
- 회원이 위 1항에 따라서 청약철회를 한 경우 회사는 제 31 조 제 5 항에 의하여 환불합니다.
- 회원이 위 1항에 따라서 청약철회를 한 경우 강좌 수강을 위해 회사로부터 공급받은 재화를 반환 하여야 하며, 해당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.
제33조 [회원의 청약철회 불가시의 환불규정]
- 회사는 회원이 제 30 조에 따라 청약철회를 할 수 없는 경우라도 언제든지 본 조에 따라서 환불을 하여 드립니다.
- 회원은 고객센터를 통한 전화,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기타 어플리케이션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환불의 의사를 표시하여야 하며, 회사는 환불 요청을 접수하고 회원의 요청과 환불 규정 확인 후 본 약관에 정한 바에 따라 환불해 드립니다.
- 강의파일을 오픈한 행위는 1 클릭당 1강좌를 수강한 것으로 간주합니다.
환불
강좌의 환불기준 원칙
회사는 아래 환불규정을 적용하여 반환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회원에게 환불을 하기로 합니다.
환불기준
본 규정은 소비자 보호원에게 문의하고 개정사항이 반영된 기준입니다.
[주의사항 1]
모든 강의는 기본 강의 기간이 계약상의 기간이며, 이벤트에 따라 무료 기간 연장서비스 기간이 추가로 있습니다. 기본 강의기간이 지나면 환불은 할 수 없습니다.
[주의사항 2]
- 구매 후 7일 이내 환불일 경우
( 환불일까지의 기간 / 기본수강기간 ) 비율의 수강료만 제외하고 위약금은 없다. - 구매 후 7일 이후의 환불인 경우
( 환불일까지의 기간 / 기본수강기간 ) 비율의 수강료를 제외하고, 남은 차액의 10%인 위약금을 뺀 후 환불한다. - 기본 수강기간이 지난 경우
기본 수강기간이 지나면, 환불은 불가능하다. - 이벤트, 패키지의 경우
위의 1,2,3,5,6번의 환불기준을 동일하게 적용한다. - 모든 강의를 다 들었을 경우
환불이 불가능하다. - 강의를 1번도 듣지 않았는데, 기본 수강 기간이 지난경우
소비자보호원에 따르면 회사는 온라인에서 서비스를 계속 유지하고 있었으므로, 고객들의 강의시청유무는 의미가 없다고 합니다.
다만, 아래의 사은품이 있을 시 아래의 환불조건을 진행한다. - 인터넷교육서비스의 사은품 반환
- 소비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중도 해지 시
- 사은품 미사용 시 : 해당 사은품 반환
- 사은품을 사용 시 : 해당 사은품과 동종의 상품으로 반환하거나 동종 상품의 시중가격 또는 계약서상에 기재된 해당 사은품의 가격에서 손율 등에 따른 금액을 지급하고 반환(단, 단순포장개봉은 사은품 사용으로 보지 아니함.)
- 계약서상에 해당 사은품의 품목 또는 가격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: 현존상태로 반환
-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제․해지 시: 사업자에게 사은품 반환하지 않음.
- 소비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중도 해지 시
환불 대상 강좌의 변경
환불조건에 부합하는 강좌를 타 강좌로 변경하는 경우, 직접변경은 불가능하며 환불과 동일한 조건으로 환불처리 후 재신청 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여야 합니다.
회사 사정에 의한 서비스의 중단
회사가 본 약관 제 29 조 및 기타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는 이를 회원에게 공지한 후 최대한 신속하게 환불하여 드립니다.
강제탈퇴
회원이 관계법령 및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로부터 강제탈퇴 처리가 되는 경우에는 본 조의 환불규정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제34조 [환급절차]
- 회사가 제 31 조 내지 제 33 조의 규정에 따른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「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」이 정하는 지연이자율(연 100 분의 24)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. 단, 회사의 책임 영역 외의 금융사의 전산마비 등 외부적 사정에 의하여 다소 지연될 수 있으며, 이와 같은 경우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제 31 조 내지 제 32 조의 규정에 따라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이용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.
-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으며, 회원은 사용한 포인트 등은 함께 반환합니다.
제5장 기 타
제35조 [면책조항]
-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-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-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콘텐츠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36조 [분쟁의 해결 등]
-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.
- 전항에도 불구하고, 본 약관 및 서비스이용 및 회원과 회사간에 관련 사항 등은 모두 대한민국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.
[부칙]
본 약관은 2017년 1월 1일부터 적용하고, 2016년 1월 1일부터 적용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.